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대전문화계소식

대전문화계소식

대전문화계소식

게시판 상세
제목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는 어린이 오페라 <아기돼지 삼형제>
작성자 대전공연전시 (ip:)
  • 작성일 21.05.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1
평점 0점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는 어린이 오페라 <아기돼지 삼형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클래식 전문 기획사 나무예술기획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린이 오페레타 ‘아기돼지 삼형제’를 5부작 시리즈로 방영한다. 2021년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업로드되는 이 공연은 2013년에 제작하여 2019년까지 지난 7년간 전국 무대에 꾸준히 올리며, 수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사랑받았던 작품으로 ‘동동동 문화놀이터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영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오페레타 <아기돼지 삼형제>’는 독립해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려는 아기돼지 삼형제가 각각 다른 재료를 구해 집을 짓고 늑대의 공격에 대처하는 이야기로 부지런한 셋째 아기 돼지의 지혜와 용기를 엿볼 수 있는 영국 동화이다. 이러한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여 ‘아기돼지 삼형제’의 각 장면에 다양한 오페라의 유명한 아리아와 듀엣곡 등으로 이야기를 담아낸 작은 오페라, 즉 오페레타로서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즐거운 분위기를 강조하며 연출했다.


나무예술기획 대표 김명순은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 대해 “어린이 클래식 음악이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유용하다고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8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클래식 공연장에 들어갈 수 없는 현실을 접하고 2011년부터 어린이 클래식 공연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이야기와 새로운 예술요소를 결합시켜 하나씩 만들어 나가다보니 지금은 컨텐츠가 제법 많이 쌓이게 되더라구요. 그러나, 아쉽게도 작년부터 코로나 19로 어린이 공연을 무대에 올리거나 새로 제작하지 못하였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공연장에서 올렸던 작품들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서부터 음악에 노출되거나 자극을 받는 것이 성장 후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는 다수의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부모님들과 함께 어린이 오페라타 ‘아기돼지 삼형제’를 감상하며 음악으로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바리톤 정국철, 김태형, 테너 김동현, 소프라노 김민혜 그리고 피아노 김영미의 반주로 진행하는 공연 영상은 유튜브(youtube.com) 채널 ‘나무예술기획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구독자가 500명이 넘으면 새로운 어린이 클래식 공연을 방영할 계획이라 귀뜸했다.



1화 

https://youtu.be/o1DrRkD0gV0 


2화

https://youtu.be/z2N6e8yfhas 


3화

https://youtu.be/BV_M5HTsu5U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공연전시

맨위로